[C++ / Unreal] 언리얼 엔진 용어 정리 #1
1. 액터
액터란 이동, 회전, 스케일과 같은 3D 트랜스폼이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1. 폰
액터의 한 종류로, 컨트롤러를 통해서 조작 가능한 객체를 의미합니다.
2. 캐릭터
폰을 상속받은 파생 클래스로, 이동 기능이 추가된 클래스입니다.
3. 플레이어 컨트롤러
폰에 빙의하여 폰의 제어를 담당하는 클래스입니다.
4. AI 컨트롤러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빙의하여 작동하듯, 플레이어가 아닌 다느 캐릭터들을 작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5. 게임 모드
게임의 룰을 설정하는 객체로, 하나의 레벨에 단 하나의 게임 모드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6. 게임 스테이트
게임 내의 상태 값을 관리하는 주체로서 게임의 점수, 접속된 캐릭터의 정보, 게임 내 흐른 시간 등을 관리하는 클래스
7. 레벨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는ㄴ 실질적인 영여ㅡ 배경과 같은 액터부터 플레이어 등이 배치되는 공간
8. 월드
게임을 구성하는 모든 레벨을 통틀어서 월드라고 합니다. 레벨의 전환 혹은 액터의 스폰 등을 관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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