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Hello World! #2
1. C++과 친해지기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움에 있어서 가장 먼저 해봐야하는 것은 메시지 출력입니다. 메시지를 출력하는 코드 하나만으로 그 언어의 난이도가 대략 짐작이 가기 때문이죠. 2. Hello World! 2-1. C C언어에서는 아래와 같이 stdio.h라는 헤더 파일을 불러와 출력을 합니다. #include <st...
1. C++과 친해지기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움에 있어서 가장 먼저 해봐야하는 것은 메시지 출력입니다. 메시지를 출력하는 코드 하나만으로 그 언어의 난이도가 대략 짐작이 가기 때문이죠. 2. Hello World! 2-1. C C언어에서는 아래와 같이 stdio.h라는 헤더 파일을 불러와 출력을 합니다. #include <st...
1. 객체란? 객체는 프로그램에서 속성과 동작을 지닌 어떠한 실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는 모니터, CPU, 주 기억 장치, 보조 기억 장치 등의 객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또한 객체이죠. 정리하면, 나라는 주체가 바라보는 모든 사물, 공간 등은 객체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Blog 블로그를 만들었어요 우왕
1. 폴더 생성 디스코드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존재한다. 메시지를 보냈을 때 실행되는 이벤트, 클라이언트가 준비되었을 때 실행되는 이벤트 등 많은 이벤트를 효율적이게 관리하기 위해선 폴더를 하나 만들어야 한다. /src/handlers라는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이벤트를 관리하는 파일들을 만들 것이다. 2. 핸들러 생성 이제 ha...
1. 로거 생성 디스코드 봇을 만들다 보면 오류가 생겨 디버깅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보통 로그를 찍으며 디버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때 로그에 시간과, 목적이 나오는 것이 더 편리하므로 로거를 만들 것이다. 우선, 로거는 /src/utils/logger.ts에 생성하고, 기능은 하나로 묶는 것이 더 사용하는데 편리하므로 Types...
1. 디스코드 봇 생성 디스코드 봇을 로그인하기 위해선 우선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디스코드 봇을 만들어야 한다. 생성 New Application버튼을 눌러 봇을 만들고 들어오면 이러한 화면이 뜰 것이다.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 것은 로그인할 때 필요한 토큰이다. Bot으로 온다면 TOKEN이라는 항목이 있다. TOKEN은 로그인을 할...
1. 환경 설정 디스코드 봇을 만들 때 사용되는 Discord.js는 Node.js 의 모듈이므로 Node.js를 설치해 줘야 한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Node.js설치 페이지로 이동된다. 버전은 LTS버전을 설치한다. 다운로드 Node.js를 설치한 후 프로젝트를 생성할 폴더를 만든다. 2. 프로젝트 설정 단축키 Ctr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