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idoyun

[C++]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1

1. 객체란? 객체는 프로그램에서 속성과 동작을 지닌 어떠한 실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는 모니터, CPU, 주 기억 장치, 보조 기억 장치 등의 객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또한 객체이죠. 정리하면, 나라는 주체가 바라보는 모든 사물, 공간 등은 객체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Discord Bot] 이벤트 핸들링 #4

1. 폴더 생성 디스코드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존재한다. 메시지를 보냈을 때 실행되는 이벤트, 클라이언트가 준비되었을 때 실행되는 이벤트 등 많은 이벤트를 효율적이게 관리하기 위해선 폴더를 하나 만들어야 한다. /src/handlers라는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이벤트를 관리하는 파일들을 만들 것이다. 2. 핸들러 생성 이제 ha...